본문

신진대사에 좋은 식품

신진대사를 촉진하는 식품들



물을 충분히 마실 경우 수분부족으로 인해 늦춰진 지방연소의 속도가 오르면서 신진대사율도 높아집니다. 시간을 두고 조금씩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녹차

하루 3잔 이상을 마시는 것이 지방 제거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으며, 녹차에 들어있는 카페인 및 생리활성 물질은 대사율을 높이는 데에 많은 도움을 줍니다.


커피

커피에 함유된 카페인은 에너지 상승과 활력, 각성에 도움을 주고 신진대사율을 높여줍니다.


유제품

대부분의 유제품에는 칼슘이 들어있는데 이 칼슘은 지방을 태우는 부분에 상당히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요구르트와 요거트는 소화와 더불어 프로바이오틱스가 포함되어 있어 칼로리 소모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고추

캡사이신 성분이 포함된 음식을 섭취하면 신진대사 촉진과 더불어 칼로리 소모에 좋은 영향을 줍니다. 또한 갈색지방을 활성화시켜 칼로리 소모가 늘어납니다.



계피

여러 곳에 향신료로 이용되는 계피는 혈액순환 개선 및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됩니다. 그리고 신체 온도를 높여 칼로리를 소모시켜 신진대사를 촉진시킵니다. 


살코기

지방이 적은 닭, 생선 등 단백질이 풍부한 살코기는 소화시키는 데에 더 많은 에너지가 필요합니다. 한 연구에 따르면 단백질은 칼로리 소모량을 35%까지 증가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근육이 많을수록 신진대사율이 좋아지기 때문에 근육량 증가에 필수적인 단백질을 충분히 먹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