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지방연소 보조제란?

지방연소 보조제

지방연소 보조제는 지방연소제라고도 하며 체지방을 작게 분해하여 제거하기 쉬운 상태로 만드는 역할을 합니다. 하지만 보조제만으로는 체중 감량에서 놀라운 효과를 볼 수 없으며 이런 효과를 보기 위해서는 운동은 필수이며 필요하다면 식단 조절도 해야 합니다.


● 지방연소 보조제가 필요한 시기

지방연소 보조제를 먹고자 하는 많은 분들은 언제 지방연소 보조제를 복용해야 하는지 고민할 것입니다.


지방연소 보조제는 엘 카르니틴이 들어간 보조제와 발열성 연소제로 나눌 수 있습니다.

엘 카르니틴이 함유된 제품은 운동 30 ~ 40분 전 복용

발열성 연소제는 식사 1시간 전 복용


● 효과 증진 방법


- 균형 잡힌 식단

지방연소 보조제를 복용하면서 몸에 좋지 않은 음식물과 나쁜 식습관을 유지한다면 아무런 효과를 볼 수 없는 것 당연한 일입니다. 고지방, 고탄수화물 또는 고당분 식품을 되도록 섭취하지 않는 식단으로 건강하게 만든다면 긍정적인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감량을 목표로 한다면 저열량 식단을 구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루에 필요한 열량보다 약 500 ~ 600칼로리를 낮춘 식사를 하고 음식물 비율은 탄수화물 50%, 단백질 30%, 지방 20%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 수분 공급

물을 충분히 마시면 몸 안에 있는 독소를 배출할 수 있고 소화 작용을 촉진할 수 있습니다. 물은 되도록이면 한 번 마실 때는 적게, 자주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 운동

운동은 체지방을 태우고 건강한 몸을 만드는 핵심 요소입니다. 또 엘카르니틴 같은 지방 연소제는 운동과 병행해서 복용하지 않으면 효과를 보기 어려울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보조제는 복용하지 않아도 무방하기 때문에 정말 필요하다 생각된다면 전문가와 상의 후 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