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다이어트 보조제 고르는 방법

다이어트 보조제 고르는 방법 3가지


1. 사용 원료 인증 여부

다이어트 보조제는 체내로 섭취하는 제품인 만큼 보조제에 어떤 원료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합니다. 특히, 함유된 원료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인증을 받은 제품인지를 확인해야 합니다.

오프라인, 온라인에서 ‘다이어트 약’으로 판매되고 있는 제품은 보통 일반 식품으로 분류되는 경우가 많아 식약처에서 인증한 원료로 제조된 보조제를 구매하는 것이 비용은 조금 더 들어도 건강을 해치지 않고 안전하게 체중 감량을 해 나갈 수 있는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서 보조제를 구매할 때는 식약처에서 인증한 원료가 함유된 제품인지 따져봐야 합니다.



2. 화학 부형제 성분

일단, 화학 부형제란 보조제나 다른 영양제의 정제 형태를 구현할 때 원료 가루를 뭉치고 표면을 매끄럽게 코팅하는 등의 용도로 쓰이는 첨가물입니다. 쉽게 말하면 알약 겉표면을 코팅하는 첨가물입니다.

이 코팅의 성분을 확인해야 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다이어트 보조제는 입을 통해 몸으로 흡수되기 때문에 화학 부형제 또한 다른 성분과 마찬가지고 체내에서 녹게 되는데 보통은 몸에 좋지 않은 성분으로 만들어지기 때문입니다. 최근에는 무부형제 보조제도 판매 중이라고 하니 성분을 비교한 후 구매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성분의 효과 파악

다이어트 보조제에는 단순히 체지방 감량에만 도움을 주는 성분만 아니라 원활한 배변활동, 콜레스테롤 저하, 포만감 증가 등의 도움을 줄 수 있는 성분 함유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 보조제를 구매할 때는 본인의 몸 상태에 맞는 것을 찾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