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건강한 다이어트 식품 10가지


>삶은 감자

삶은 감자에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포만감을 느끼고 다른 음식을 적게 먹기 때문에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삶은 감자는 칼륨 함량이 높고 혈압 조절에 필요합니다. 또한 항산화 물질의 좋은 공급원입니다.

 *삶은 감자를 먹는 것은 개인의 최적 건강을 위해 완벽합니다. 고구마, 순무 및 기타 뿌리채소도 칼로리가 낮고 영양가가 높은 식품입니다.


>잎이 많은 녹색 채소

잎이 많은 채소는 시금치, 양배추, 상추(로메인 상추), 근대 등과 같이 칼로리와 탄수화물이 적습니다. 고섬유질 식단은 혈당 수치를 유지하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잎이 많은 채소를 사용하는 것은 칼로리를 높이지 않고도 식사량을 늘릴 수 있는 좋은 방법입니다. 이 녹색 채소에는 또한 많은 항산화제, 필수 비타민, 칼슘과 같은 미네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콩과 콩류

검은콩, 강낭콩, 렌즈콩과 같은 일부 콩과 콩류는 체중 감량을 위해 선호하는 식품입니다. 그들은 또한 포만감과 관련이 있으므로 칼로리 섭취가 적습니다. 또한 콩류는 건강한 신체를 위한 두 가지 중요한 영양소인 단백질과 섬유질의 공급원입니다.


>계란

 칼로리가 적은 식단에 필요한 모든 영양소는 계란에 들어 있습니다. 계란은 또한 신진대사율을 증가시켜 칼로리 소모에 도움이 됩니다.

*연구에 따르면 "아침 식사로 계란을 먹으면 포만감이 증가하고 다음 36시간 동안 덜 먹게 됩니다."


>연어

지방이 많은 생선을 먹으면 약간의 칼로리 소비로 오랫동안 포만감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주일에 이틀 연어를 식단에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연어는 건강한 신체에 필요한 모든 단백질, 지방 및 영양소로 채워져 있습니다.


>참치

칼로리와 지방 수준을 낮게 유지하면서 단백질 섭취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모델, 배우, 보디빌더 및 헬스 트레이너들 사이에서 매우 인기가 있습니다. 살코기란 지방이 적다는 뜻입니다.

*단, 기름에 담긴 참치 통조림은 다른 건강 문제를 일으킬 수 있으므로 참치캔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채소국

채소국을 섭취하면 포만감을 높이고 덜 먹을 수 있습니다. 규칙적으로 먹는 사람의 체질량 지수가 낮아진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습니다. 국은 배고픔을 극복하는 것 외에도 신체에 수분을 공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많은 양의 수분과 섬유질이 들어 있습니다. 이 섬유질은 오랫동안 포만감을 느끼고 과식을 방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아보카도는 필요한 지방이 많은 에너지 함량이 높지만, 이 지방은 포화 상태가 아닙니다.

 *포화 지방은 다양한 심장 질환의 근본 원인입니다. 또한, 아보카도는 비타민 A, D, E, K를 포함한 다양한 지용성 비타민의 흡수를 도와줍니다. 일상적인 야채샐러드에 아보카도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고추

고추에는 캡사이신이 들어 있습니다. 캡사이신은 식욕을 낮추는데 도움을 주며, 식사량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고추는 건강한 체중 감량에 도움이 됩니다.

*단, 필요한 양보다 조금 더 많이 먹으면 위장 자극과 같은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 적당히 먹는 게 중요합니다.


>치아씨드

치아씨드는 무게 기준으로 35%의 섬유질 함량으로 적은 양의 탄수화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그들은 신체의 체중 관리 시스템을 돕는 오메가-3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또한 치아씨드는 지구상에서 가장 영양가가 높은 음식으로 알려졌습니다.

치아씨드는 케르세틴이라는 필수 항산화제를 함유하고 있습니다. 심장병 발병 위험을 줄입니다. 또한 치아씨드는 혈압 수치를 정상으로 유지합니다. 치아씨드는 주스와 스무디에 넣거나 요구르트에 섞거나 샐러드 위에 뿌려서 먹을 수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