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다이어트 식단은 양보다 질

다이어트 초반에 있어 가장 중요한 것은 바로 음식의 양보다 음식의 질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자연 그대로의 클린 푸드로 바꾸고 가공식품 등을 피하는 다이어트 식단입니다. 따라서 초반에는 음식의 양보다 음식의 질을 바꾸는 데 심혈을 기울여야 합니다.


2.가공 탄수화물 식단 배제

가공 탄수화물이란 곡물, 과일 등 자연에 존재하는 탄수화물을 먹기 좋은 형태로 가공한 것으로 대표적으로 밀가루, 설탕, 액상 과당 등 수많은 것들로부터 멀리하는 것입니다.


3.채소 섭취

다이어트 식단을 구성하여 진행하다 보면 필연적으로 음식의 섭취가 줄어들게 됩니다. 따라서 우리의 몸에서 필수적으로 필요한 비타민이나 미네랄이 결핍되기 쉽고, 변비 등 각종 예상치 못한 문제가 발생 되기 쉬운데 채소를 충분히 먹음으로 적은 음식 섭취로 인한 이러한 문제들을 효과적으로 해결해 나갈 수 있습니다.

 

4. 다이어트 식단 3개월 이상 지속 유지

다이어트는 장기 레이스입니다. 다이어트 식단 구성은 최소 3개월 이상 본인이 지킬 수 있는 현실적이고 구체적인 계획에 의해 짜져야 합니다.

 

5. 단백질은 충분히 섭취

다이어트 식단 진행 시 음식을 필연적으로 줄이게 되는데 칼로리와 단백질의 과도한 결핍은 근 손실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 본인 체중 kg당 1.1~1.5g의 순수 단백질 공급을 하루 식사에 채워야 합니다.

 

6. 유산소운동과 근력운동

우리 몸의 지방을 태우기 가장 쉬운 운동인 유산소운동과 하루 한 부위씩이라도 근력운동을 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