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1.간헐적 다이어트 단식

하루 24시간 중 16시간 동안 공복을 유지하며, 8시간 동안 식사를 하는 방식인데 아침에 일어난 뒤에 공복 상태로 물 1컵을 마시고 오전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데 전날 오후 6시에 식사를 했다면 다음날 10시까지 공복 상태를 유지하는 방식입니다.

*단, 이 다이어트 식단방식은 일주일을 넘기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2.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우리 몸이 포도당 대신 주 연료로 지방을 사용할 수 있도록 저탄수화물 고지방 식단을 시행하는 방식입니다. 단지 일반적인 고탄수화물 저지방 식단과 영양소의 구성이 바뀔 뿐, 총 섭취 열량이 줄지 않게 되면 살은 빠지지 않습니다. 본인의 몸 상태와 주위 환경에 맞춘 식사법을 고르는 것이 중요한데 탄수화물의 부족은 우리의 몸을 탄수화물 대신 연료를 위해 지방을 태우는 케톤증 상태로 만들고 케토시스는 신체가 주요 에너지 제공원을 탄수화물에서 지방으로 전환하기 위해 다양한 조정이 필요하므로 몸이 적응하는 시간이 좀 걸립니다.


3.지중해식 다이어트 식단

지중해식 식단은 이탈리아와 그리스와 같은 나라에서 섭취하는 전통 음식에서 파생되었는데 이 식단의 주요 특징은 많은 채소, 과일, 견과류, 콩, 시리얼, 올리브오일, 생선을 섭취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이 다이어트 식단은 심장병, 관절염, 알츠하이머병, 그리고 일부 모양의 암의 위험을 떨어뜨리는 것과 연관이 있다고 합니다.


4.비건 다이어트 식단

비건은 육식을 먹지 않고 오로지 채소나 과일로 만든 음식을 먹게 되면서 생활을 하는 방식인데 유제품, 달걀, 어류 등 동물성 식품은 일절 섭취하지 않고 생식만 하는 것이 비건입니다. 비건은 콩, 채소, 곡물, 견과류, 과일 등의 식물성 음식을 기반으로 해서 식단을 하며 건강상의 장점이 많은 것으로 알려져 비건의 인구도 늘어나고 있는 상황입니다. 육식, 고기를 섭취하지 않기 때문에 심장병, 비만, 당뇨병 같은 질환의 위험성을 감소시켜주는 대표적인 장점이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