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다이어트에 좋은 차


따뜻한 차는  다이어트 시에 스트레스를 완화시켜 주고 수분을 섭취하여 포만감이 생기고 소변으로 노폐물이 배출되어 체중감소에 효과적입니다. 차는 체중감량에 도움이 되고 신체의 기관이 잘 작동할 수 있게 하며, 전반적으로 건강을 관리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차 종류

▶ 녹차

카테킨이라고 불리는 폴리페놀 계열의 항산화 화합물질이 녹차에 다량 함유되어 지방을 감소 시켜준다고 하는데요. 녹차에 함유 된 카테킨은 교감 신경계를 자극하여 에너지 소비를 증가시키고 지방의 분해를 촉진시킬 수 있다고 합니다. 또한 항산화작용은 활성산소로부터 세포의 손상을 막고, 노화를 방지하는데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 마테차

마테차는 아르헨티나의 국민차로 알려져 있는데요. '하늘이 내려준 차', '신선이 마시는차'라는 뜻으로 남아메리카에서 주로 생산된다고 합니다. 마테차에는 다양한 효소와 인체에 필요한 각종 아미노산과 지방산 등 풍부한 영양 성분이 함유되어 다이어트 시 부족한 영양을 채울 수 있으며, 풍부하게 함유된 클로로겐산 성분은 체지방의 분해를 촉진하고 지방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 율무차

율무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어 빠르게 포만감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식욕을 억제하여 식사량 조절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으로 부종 제거에 도움을 주며, 장내 유익균은 유지하고 유해균은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하여 장건강에도 도움을 주는데요. 다이어트 시 적은 식사량에도 배변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 옥수수수염차

옥수수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를 개선하고 포만감을 주어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데요. 옥수수수염차는 몸 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부종을 감소시켜주며, 신진대사를 촉진하여 체중조절 시 옥수수수염차가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다만 이뇨작용으로 과다섭취하면 몸 안에 수분이 빠져나간다고 하니 주의해야합니다.

▶ 루이보스 차

루이보스는 루이보스 나무에서 나는 잎을 잘라 만든 차로 달콤한 향과 맛 인기가 많은데요. 루이보스의 폴리페놀과 폴라보노이드 성분이 새로운 지방세포의 형성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특히 루이보스차는 오래 우려낼수록 좋은 성분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 히비스커스 차

하비스커스는 붉은 꽃잎으로 빛깔도 고운데요. 클레오파트라가 미모를 유지하기 위해 활용했다고 합니다. 꽃잎에 함유된 하이드록시시트릭산은 다이어트 보조식품에도 많이 사용될 정도로 인정받는 성분이라고 하는데요. 탄수화물이 지방 합성 및 흡수되는 것을 억제해주어 부종과 지방축적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또한 이뇨작용으로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어 다이어트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 우롱차

우롱차는 한국인들에게도 익숙한 차인데 이는 가장 유명한 중국의 전통차 중 하나입니다. 우롱차는 신진대사를 활성화시켜 체지방 감소와 지방분해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실제로 한 연구에서는 우롱차를 3일 연속으로 마신 집단이 그렇지 않은 집단에 비해 하루 평균 약 281칼로리를 더 많이 소모할 수 있었다고 밝혀졌습니다. 기름지고 맵고 짠 음식을 많이 먹는 중국인들이 살이 급격히 찌지 않는 요인으로 우롱차의 역할이 분명히 있다고 추측할 수 있습니다.

▶ 보이차

보이차는 오랜 기간 발효하여 만들어져 폴리페놀과 플라보노이드, 카텐킨 등의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다고 해요. 특히 카테킨은 지방을 연소시키는 작용을 하며, 갈산은 기름진 음식 섭취 시 리피아제를 억제시켜 지방이 흡수되지 않고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중국 사람이 식후 보이차를 마시는 이유 중 하나는 특정 중성지방 수치를 낮춰주고, 저밀도 리포 단백질 또는 LDL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 우엉차

식이섬유가 풍부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하여 배변 촉진에 도움을 주어 변비에 좋은 작용을 하며, 100g당 약72kcal로 열량이 낮은 편입니다. 우엉에는 사포닌과 리그난 성분으로 혈액 속 노폐물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특히 리그난 성분은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지방에 흡착해 몸 밖으로 배출하도록 도와 다이어트에 좋은 차라고 합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